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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이의 모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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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소개
사이드뷰 멀티 엔딩 액션 2D 플랫포머 게임으로 보물사냥꾼 은이가 전설의 보물을 열 수 있는 열쇠를 찾기 위해 열쇠를 모으는 모험을 하는 액션 게임

 맡은 역할

게임 기획
게임 stage 구체화
게임 stage 3,4 개발

상세 설명

맵 디자인 : 몬스터가 등장하는 맵을 다음과 같이 디자인을 구체화
< Stage1 >
기능 숙달을 위해 난이도를 낮게 하여 맵을 디자인하였다. Stage 1 경우에는 낭떠러지로 떨어지기 않게 하기 위해 투명 collision 박스를 설정해주었으며, 몬스터의 기본 구성요소와 공격, 동작 방법을 익히도록 하기 위해 비교적 난이도를 낮게 맵을
디자인하였다
<Stage2>
구멍사이로 떨어졌을때 새 장소를 발견할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그리고 나서, 구멍아래 문을 설정해주어 그 문에 닿을 시 다시 위로 이동하도록 코드를 구현하였다. 또한, 몬스터의 크기 조절과 개수 증가 등 Stage1보다는 조금 난이도를 올려 맵을 구성하였다. 여기서는 낭떠러지로 떨어졌을때, 목숨이 하나 감소되는 투명 collision 박스를 설정해주었다.
<Stage3>
구멍사이로 떨어졌을때 새 장소를 발견할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그리고 나서, 구멍아래 문을 설정해주어 그 문에 닿을 시 다시 위로 이동하도록 코드를 구현하였다. 또한, 몬스터의 크기 조절과 개수 증가 등 Stage1보다는 조금 난이도를 올려 맵을 구성하였다. 여기서는 낭떠러지로 떨어졌을때, 목숨이 하나 감소되는 투명 collision 박스를 설정해주었다.
< Stage4>
초기 기획 단계에는 없던 Stage4를 추가하였다. Stage 4에서는 히든스테이지 구현 및 점프 타일 처음으로 돌아가게 하는 가짜문등 디자인을 더 다양화하여 재미 요소를 더하였다. Stage4에 몬스터 개수를 더 늘리는 등 낭떠러지 같은요소는없지만위로올라가게맵을구성하는등맵의 디자인을 구체화하였다.
3.
개발 측면
프로그래밍과정에서 개발 주안점은 다음과 같다.
획득한 아이템에 따라 스킬이 변경
몬스터구현
몬스터 제거시 열쇠와 랜덤으로 아이템 등장
열쇠의 개수에 따라 몬스터의 난이도가 달라지게 구현
보스의 난이도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게 구현
4.
플레이 영상